[e-스포츠]한국e스포츠협회,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 개설

12일, e스포츠 명예의 전당서 협약식 개최
9월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 개설해 e스포츠 인재 육성 여건 조성

12일, 한국e스포츠협회가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e스포츠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회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는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e스포츠 산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12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과 원완희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원장, 오지환 ㈜농심 이스포츠 대표가 참석했다.

3사는 내달부터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 과정을 함께 개설해 e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여건을 조성하고자 한다.

'이스포츠 산업 아카데미'는 e스포츠 관련 직업군 종사를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업계를 대표하는 현직자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강의를 진행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수강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은 "한국 e스포츠의 큰 발전은 우수한 선수뿐 아니라 우수한 산업 인력들의 활약이 밑바탕이 됐다. 협회는 한국 이스포츠 아카데미, 농심 이스포츠와 함께 e스포츠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체계를 잡아, 글로벌 산업 주도권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지환 ㈜농심 이스포츠 대표는 "e스포츠 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들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3사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한민국 e스포츠 산업과 인재를 연결해주는 든든한 교두보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