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스포츠한마당 의미구현 하는 'UCC, 수기, 그림 공모전' 개최

8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 12월 중 당선작 발표

2021 청소년 스포츠 한마당 포스터. 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의 의미를 구현하는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UCC, 수기,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2일부터 진행된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청소년체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를 이겨내는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를 주제로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을 홍보하게 된다.

경기 참가 경험, 관람 소감, 참가 학생 지도 경험 등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경기와 관련된 경험을 UCC, 수기, 그림 부문에서 선택해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U-12(초등학생), U-15(중학생), U-18(고등학생), 일반까지 소속에 상관없이 청소년스포츠한마당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품이자 국내외 미 발표작이어야 하며, 오는 11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해야 한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단을 구성, ▲작품의 창의성 ▲주제의 명확성 ▲작품제작 의도 등에 비중을 두고 심사할 계획이며, 심사결과는 12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부문별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게 되며, 입상작은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대회 홈페이지·대한체육회 청소년체육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전시된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