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9일부터 플레이오프… 8개팀 경합

수원·서울E·대전·울산·제주·강원·경남·전남 8강 플레이오프 진출
9일 8강 시작해 10일 4강, 17일 결승전 진행…프릭업 스튜디오서 무관중 대회

9일, 플레이오프에 돌입하는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가 9일부터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해당 대회 플레이오프는 지난 달 종료된 조별리그에서 수원삼성, 서울이랜드FC, 대전하나시티즌, 울산현대, 제주유나이티드, 강원FC, 경남FC, 전남드래곤즈까지 총 8팀이 진출했다.

조별리그에서 '피버지' 이호가 속한 부천FC와 최근 '2021 EACC 서머 한국 대표선발전 토너먼트'에서 연이은 올킬로 화제를 모았던 최호석의 FC안양이 동반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된 만큼,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대회는 9일 8강을 시작으로 10일 4강을 거쳐, 17일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8강 대진은 수원-강원, 울산-경남, 서울E-대전, 제주-전남 순서로 맞붙는다. 특히, 제주와 전남의 경기는 전·현직 프로 선수들간의 맞대결로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플레이오프의 모든 경기는 서울시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 생중계된다.

대회 총상금은 우승팀 지원금 포함 1,900만 원이다. 우승팀에는 ▲상금 600만 원 ▲ 팀 지원금 900만 원 ▲넥슨캐시 300만 원 ▲EA스포츠 주최 EA 챔피언스 컵(EACC) 3분기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