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온라인 상설 전시공간 선보여

국민체육진흥공단, 온라인 영상관 등 운영

SPOX 온라인 상설 전시공간,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는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SPOEX 온라인 상설 전시공간을 13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에는 ▲국내 스포츠기업 80여개사 정보와 제품 소개 ▲해외바이어들을 위한 영문 기업정보 제공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 시스템 등이 갖춰져 있다.

또 온라인 영상관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홍보하는 영상을 제공한다.

SPOX 온라인 수출 상담 장면,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지난 2월 코엑스에서 열린 2021 SPOEX는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진행 됐으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시청자 9만4천명, 아프리카TV 시청자 3만명, 유튜브 조회수 5만여건 등 성과를 거두며 개최된바 있다.

공단은 이와함께 SPOEX 참가기업을 위해 올림픽공원에 조성된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매월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며, 통·번역 지원은 물론 해외 샘플배송비 지원 등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SPOEX 온라인 상설 전시 공간 구축으로 해외바이어들과 교류가
늘어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국내 스포츠 분야 중소기업들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SPOEX 홈페이지(spoex.com) 또는 전시회 사무국(02-555-715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