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KeSPA, 대학생 대상 'e-스포츠' 현장취재 경험 제공한다

리더스와 e-유니언즈 동시 모집
e- 유니언즈 통해 e스포츠 대회 마케팅 등 실무경험 제공
e스포츠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KeSPA 대학생 리더스 모집 포스터. KeSPA 제공

KeSPA는 '대학생 리더스 13기'와 'e-유니언즈 2기' 동시 모집을 12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KeSPA 대학생 리더스는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e스포츠 대외활동 프로그램 중 하나로, e스포츠를 애정하는 대학생들에게 e스포츠 현장 취재 및 산업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KeSPA 대학생 리더스 13기는 오는 5월부터 10월 말까지 약 6개월간 매주 e스포츠에 관련된 취재, 콘텐츠 제작 등을 작성하고 총 4회 팀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또한 ▲콘텐츠 및 사진 교육 ▲e스포츠 명사 강연 수강 ▲리그 취재 ▲서포터즈 활동 등에 참가할 수 있다.

대학생 리더스 지원 조건은 e스포츠 리그 및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재,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글쓰기 및 이미지 제작, 동영상 제작, 외국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이들을 우대한다.

e-유니언즈 모집 포스터. KeSPA 제공

'2021 e스포츠 대학리그'를 담당하는 e-유니언즈 2기는 오는 9월 개최될 2021 e스포츠 대학리그에 운영에 특화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대회 마케팅, 운영, 중계 등 e스포츠 리그 실무 관련 경험을 쌓을 수 있다.

e-유니언즈 2기는 서포터즈 부문 8명, 중계 부문 2명 총 1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6개월간 e스포츠 대학리그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대회 현장 운영 ▲현장 중계 및 해설 등을 진행하며, 이외에 실무자 특강 등에도 참가하게 된다.

이와함께 e-유니언즈는 활동에 따른 프로젝트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협회 주관 리그 및 행사에 참석이 우대된다.

e스포츠 대회 마케팅 및 운영에 관심있는 국내 대학생(재·휴학생)이라면 학년 및 전공분야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