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표 '청춘일기' 통했다…tvN 월화극 첫방 '신기록'

전국 기준 6.4% 시청률 기록…청춘들 도전기에 '공감'
박보검·박소담·변우석 세 배우 시너지에 기대감 상승

(사진=방송 캡처)
'청춘기록'이 tvN 역대 월화극 첫 방송 시청률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7일 첫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은 6.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뿐만 아니라 tvN 역대 월화드라마 첫 방송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는 힘든 현실에도 포기하지 않고 직진하는 청춘들의 도전기가 펼쳐졌다.

배우를 꿈꾸는 모델 사혜준(박보검 분)은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 중이지만, 오디션에서는 인지도로 밀리는 존재감 작은 배우에 불과했다. 화려한 런웨이에서 내려온 사혜준은 내일을 고민하고, 오늘을 살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전전해야 하는 보통의 청춘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그런 사혜준이 다시금 주먹을 꽉 쥐게 만드는 사건이 찾아왔다. 사혜준은 톱스타 박도하(김건우 분)의 경호 아르바이트에 나섰다. 헤어진 여자친구 이보라(김혜윤 분)와 다툼을 벌이던 박도하는 대기실에 아무도 들이지 말라는 자신의 지시를 무시했다며 사혜준에게 분풀이를 시작했다.

화를 쏟아내던 박도하는 사혜준의 낯익은 얼굴을 기억해 내고는 "어쩌다가 이렇게 됐냐"고 비아냥거렸고, 사혜준은 "왜? 내가 어때서?"라며 맞받아쳤다. 물러섬 없는 그의 태도에 박도하가 주먹을 날렸지만, 사혜준은 주먹을 말아쥐고 참아낼 뿐이었다. 하지만 눈빛은 그 어느 때보다 불타올랐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사혜준은 회사 사정이 어렵다는 이유로 돈을 떼먹어왔던 에이전시 대표 이태수(이창훈 분)에게 계약 해지를 요구했다. 이태수는 마음대로 하라면서도, 지금의 '사혜준'은 자신이 만들어줬는데 무슨 배우가 되겠냐며 "넌 안돼"라고 자극하며 친구 원해효와의 비교도 서슴지 않았다. 사혜준은 다시 한번 참았다. 벌금을 내는 한이 있어도 돈은 못 준다는 이태수에게 그는 "그 돈 받으려면 당신보다 더 더러운 짓 해야 되는 거 아니까. 그럴 시간이 나한테 없어"라고 일침을 가하며 자리를 떠났다.

사혜준을 위로하는 건 할아버지 사민기(한진희 분)의 따스한 응원의 메시지였다. 하지만 가족 모두가 같은 마음일 수는 없었다. 아빠 사영남(박수영 분)은 잡히지 않을 뜬구름을 쫓는 아들 사혜준이 못마땅했다. 어느 것 하나 쉽지 않은 사혜준에게 선택의 순간도 찾아왔다. 입영 통지서가 날아든 것. 모든 걸 정리하고 군대에 가라는 아빠, 자신을 집안의 골칫덩어리로 여기는 형의 뼈 아픈 한마디는 사혜준을 벼랑 끝으로 내모는 듯했다.

가족만큼은 자신을 믿어줄 거라는 확신으로 주변의 냉소, 팍팍한 현실을 버텨온 사혜준에게는 상처일 수밖에 없었다. 한차례 폭풍이 지나가고 엄마 한애숙(하희라 분)은 남편을 타이르며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기다리자 했고, 모진 말을 쏟아낸 아빠 사영남의 마음도 편치는 않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안정하(박소담 분)에게도 현실은 만만치 않았다. 안정하를 탐탁지 않게 여기는 진주(조지승 분) 디자이너가 사사건건 트집을 잡아가며 괴롭히고 있었던 것. 안정하는 사혜준의 '덕질'로 그 순간들을 견뎌왔다.

그러던 중 안정하에게 '최애' 사혜준과 만날 운명적인 기회가 찾아왔다. 사혜준이 참석하는 패션쇼 출장을 권유받은 안정하는 패션쇼 당일 사혜준의 메이크업도 맡게 됐다.

꿈같은 설렘도 잠시, 안정하는 진주 디자이너의 오해로 사혜준 앞에서 망신을 당했다. 홀로 마음을 추스르던 안정하의 앞에 "내 팬이었어요? 나 좋아했어요?"라며 꿈처럼 나타난 사혜준이 나타나 로맨스에 기대감을 높였다.

서로 다른 색을 가진 청춘의 모습을 공감 가도록 풀어낸 박보검·박소담·변우석 세 배우의 시너지가 빛을 발했다. 박보검은 주변의 냉소적인 평가와 만류에도 소신껏 꿈을 키워나가는 모습, 단단하지만 때로는 한없이 초라해지고 상처받는 청춘을 진솔하게 그려냈다. 박소담은 확고한 가치관을 가진 야무지고 당찬 안정하의 모습을 지극히 현실적으로 녹여냈다. 변우석의 활약은 같은 꿈을 가진 박보검과의 케미스트리를 더욱 기대케 했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2회는 오늘(8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