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MV, 10억 뷰 돌파

9억 뷰에서 10억 뷰까지 56일 걸려

걸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0억 회를 넘겼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블랙핑크가 '10억 뷰' 뮤직비디오를 2편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2일 오후 3시 9분쯤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억 회를 넘겼다고 이날 오후 밝혔다. 지난해 4월 5일 공개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9억 뷰를 기록한 후 56일 만에 10억 뷰에 도달했다.

'킬 디스 러브'가 10억 뷰를 돌파하면서 블랙핑크는 K팝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10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갖게 됐다. 2018년 6월 공개된 '뚜두뚜뚜'는 지난해 11월 10억 뷰를 돌파했고 3일 오전 현재 12억 9613만 회를 넘겨 13억 뷰를 눈앞에 뒀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처럼 꾸준히 오르는 배경을 두고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들에 대한 관심이 함께 치솟은 것으로 풀이된다"라고 설명했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발매 당시 3740만 명이었으나 3일 현재 4670만 명에 이른다.

데뷔 4년 만에 첫 번째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블랙핑크는 6월에 '하우 유 라이크 댓'을, 지난달에 '아이스크림'(Ice Cream)을 각각 선공개 싱글로 내놨다. '아이스크림'은 팝 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피처링하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