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쓰리, 이름처럼 시청률·음원 차트·화제성 싹쓸이

(사진=방송화면 캡처)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이 함께한 혼성그룹 싹쓰리(SSAK3)가 이름처럼 음원 차트에 이어 방송 시청률까지 싹쓸이하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한 MBC '쇼! 음악중심'은 시청률 2.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로 집계, 올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0~1%대 머물던 지상파 음악방송으로서는 이례적인 시청률이다.

싹쓰리는 '쇼! 음악중심'에서 '다시 여기 바닷가'로 공식 데뷔 무대에 올랐다. 또한 커버곡 '여름 안에서'로 1위 후보와 동시에 2위에 올랐다. 네이버TV에 올라온 싹쓰리 출연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70만 뷰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사진=방송화면 캡처)
앞서 음원 차트를 석권한 '다시 여기 바닷가'에 이어 '그 여름을 틀어줘'도 벅스 1위, 지니 2위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싹쓰리 결성 과정과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방송하고 있는 MBC 예능 '놀면 뭐하니?'도 시청률 6.9%-8.4%를 기록하며 호조를 이어갔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싹쓰리와 협업한 상품들도 속속 나오고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싹쓰리 콘셉트에 맞춰 90년대 감성을 더한 '싹쓰리 도넛'을 선보이며, 이랜드월드의 일괄형(SPA) 브랜드 스파오도 싹쓰리 협업 상품을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