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입대 발표…7월 30일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소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 (사진=엠넷 제공)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가 오는 병역의 의무를 수행한다.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1일 CBS노컷뉴스에 "지코 씨가 7월 30일 훈련소에 입소한다. 4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데일리안은 이날 오후 지코가 30일 입소를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코는 2011년 데뷔한 남성 아이돌 그룹 블락비 리더다. 블락비는 그동안 '허'(HER), '토이'(Toy), '예스터데이'(YESTERDAY), '잭팟'(JACKPOT), '난리나', '몇 년 후에', '닐리리맘보' 등 다양한 곡을 발표했다. 지코는 2018년 11월 기존 소속사 세븐시즌스와 계약을 종료했으나 블락비를 탈퇴하지는 않았다.

지코는 '아티스트'(Artist), '보이즈 앤 걸스'(Boys&Girls), '너는 나 나는 너', '소울메이트'(SoulMate), '사랑이었다', '오키 도키'(Okey Dokey) 등 솔로곡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고, 올해 1월 발표한 '아무노래'로 대히트를 기록했다.

지난 1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랜덤박스'의 타이틀곡 '써머 헤이트'(Summer Hate)는 여전히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엠넷 K팝 아이돌 육성 리얼리티 '아이랜드'의 프로듀서로도 출연 중이다.